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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위랩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웹사이트”란 재화등(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그 주소는 www.boggle.one 이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웹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제3조(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②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해야 한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제8조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⑤ 회사는 제4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회사는 변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⑦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른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한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웹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해당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웹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웹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자메일, 푸쉬알림(Push notification), 메신저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한다.
제9조(구매신청)
①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이 경우 구매에 필요한 정보로서 회사가 입력을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한다. 웹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5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이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4.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출장비, 배송비,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5.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4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6.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7. 결제방법의 선택
②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완료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 정보에 따라 회원에게 별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제10조(구매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제9조 제1항에 따른 구매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재고가 없는 상품에 대한 구매신청이 발생하였거나 현저한 가격 변동 등으로 구매신청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가격표시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 경우
  2.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위 각 호와 유사한 사유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제11조(지급방법)
① 구매계약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②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다.
③ 상품의 구매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스스로 입력한 정보의 오류로 인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
⑤ 이용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주문을 취소할 수 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배송)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된다.
④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판매를 중개한 미술작품 중 갤러리 무소속 작가의 미술작품은 회사의 책임으로 배송하고, 회사는 해당 미술작품 배달 완료 시 이용자에게 배달확인서를 발급하며, 해당 미술작품의 배송상 사고 발생시 회사는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고 이를 배송업체에 구상한다.
⑤ 제4항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과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제14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재화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5조(청약철회등)
①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 및 구매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함)를 할 수 있다. 다만,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등 및 이로 인한 반품·교환·환불 등을 할 수 없다.
  1. 이용자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요청이 재화등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을 경과한 경우
  2.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만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3.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등에 대하여 반품·교환·환불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이용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출장비, 배송비, 설치비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④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다.
제16조(청약철회등의 효과)
① 이용자가 제15조 제1항 또는 제4항의 청약철회등을 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등을 반환 받은 날(재화등을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청약철회등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해당 재화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려야 한다.
③ 제15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아니하다. 다만, 제15조 제4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의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한다.
④ 제15조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의 경우 회사는 이미 재화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재화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 각 호의 비용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
  1. 재화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
제17조(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단순 링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하다.
제18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서비스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에 장애를 주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게시, 유포하는 행위
  4.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5.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6. 본인 아닌 제3자에게 계정을 대여, 양도하는 등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 또는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이나 불안감을 주는 정보를 서비스에 게시하는 행위
  11. 게시판을 도배할 목적에서 동일 또는 유사한 게시글 또는 의미가 없는 게시글을 반복적으로 개시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수단과 목적에 의한 행위
②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사항이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이를 준수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한다.
제21조(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한다.
② 회사가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하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웹사이트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②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한 미술작품의 판매를 도모하기 위하여 촬영 및 제작한 해당 저작자의 사진, 작업실 투어영상, 인터뷰 영상 등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③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판매를 중개하는 미술작품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 귀속한다.
④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판매를 중개하는 미술작품과 관련하여 해당 저작자와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⑥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이메일(bogglemansion@gmail.com)로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한다.
⑦ 본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된다.
제23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자 노력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4조(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진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25조(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2.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3. 다른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글에 신뢰성, 정확성이 부족한 경우
  4.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타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
  5.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6.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기대하는 유익이 실현되지 않은 경우
  7. 회원이 계정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회원정보의 유출이 발생한 경우
  8.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9.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10.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 및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접속 방해
③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자신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하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한다.
②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권을 가지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27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모바일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웹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모바일메신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웹사이트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다.
③ 회원의 가입과 동시에 제27조 제1항 및 제2항의 회사의 정보 제공에 대해 수신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부  칙 시행일 등
  1. 이 약관은 2022년 09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제10023호(2014. 9. 19. 개정)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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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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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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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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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고충처리 시: 정보주체로부터 위 각 정보 중 필요한 사항 및 고충처리에 필요한 별개 항목을 수집 및 처리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이용자의 회원 탈퇴 또는 이용자격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회사가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부정한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지 후 1년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로그기록): 「통신비밀보호법」상 보존기간인 3개월
  2. 본인확인에 간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6개월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및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3년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주)이머스 시스템 관리 대행 계약 주체자('회사')와의 계약사항에 따르며 즉시 파기, 별도 이용 없음
선택된 PG사 결제를 위한 개인정보 확인 PG사 기준에 따름 (향후기입)
○○○ 갤러리 재화등 배송 서비스 회사와 계약 기간
② 회사가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대통령령으로 정한 사항
    -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수탁자가 준수하여야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3조에 기재된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어,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합니다.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SMS, 카카오톡 메시지, App push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해당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으로 갈음하며, 로그인 할 때 파기 혹은 별도 분리저장에 관하여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서비스에 로그인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라.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마.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수탁자에 대한 관리 및 감독에 관한 사항
    바.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접근권한의 관리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있으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일정 기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 시 중요 데이터를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 등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5.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악성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6. 물리적 접근 방지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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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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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명: 장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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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보글맨션
    - 연락처: 02-344-7988, bogglemansion@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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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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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본 방침은 2022년 09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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